본문 바로가기

강황 효능 12가지 ( 부작용 )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10-14
반응형

겨울에는 강황의 성분 중 하나인 커큐민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면역 체계 강화의 이점을 아는 사람들에게 더 건강한 겨울로 이어집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염증과 암 종양과 싸웁니다. 또한 소화기 계통의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퇴치하고 속쓰림과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며 설사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개선된 위장 건강과 비만 예방을 포함하여 강황에는 다른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강황
강황 효능 및 강황 부작용

커큐민은 신체의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아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암세포가 생존할 가능성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카레에는 많은 문화권의 전형적인 식품 공급원인 강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소 카레를 즐겨 드시는 분은 강황을 식품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12가지 ( 부작용 )

목차

 

강황이란?

강황 또는 카레라고도 합니다. 열대 지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강과 같은 식물로 한국인들은 수 세대 동안 생강의 치유력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강황은 약초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중국 전통 의학에서는 강황을 두 가지 다른 것으로 간주합니다. 뿌리줄기 부분이 생강처럼 생겼는데 강황 뿌리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의 결절 부분은 또한 강황 향신료로 간주되며 일반적으로 뿌리 끝에서 발견됩니다.

강황에는 간 기능을 지원하고 생활 습관 관련 질병과 싸우며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커큐민을 비롯한 독특한 노란색 착색제가 들어 있습니다. 그것은 2천년 이상 동안 약초로 사용되어 왔으며 고대 중국에서 시작된 것으로 믿어집니다.

강황 효능 

이 안료는 노란색으로 보이며 다양한 염료의 필수 성분으로 작용합니다. 카레나 건강식 등의 향신료로도 사용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활성산소 제거가 지방 조직 성장을 제거하고 심지어 증가시키는 산소 활성 산소의 양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에 통합하는 인기 있는 건강 야채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강황은 겨울철에 시드는 일년생 식물입니다. 남해안 일부 지역과 제주도 일부 지역에서 야외에서 자랄 수 있다. 강황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모양과 맛이 있습니다.

강황 뿌리는 노란색, 보라색 및 흰색의 세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커큐민이라고도 합니다. 활성 성분은 커큐민, 황색 안료 및 에센셜 오일입니다. 뿌리 줄기는 날 것으로 또는 요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카레 및 기타 요리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최대 0.45%의 강황, 최대 5%의 에센셜 오일, 최대 5%의 전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강황 효능 12가지

1. 강황 효능 - 면역력 관리

강황의 커큐민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항산화제입니다. 그것은 알츠하이머 병 및 당뇨병과 같은 질병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여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2. 강황 효능 - 항염증 효과

강황에는 관절염, 당뇨병, 건선, 심혈관 질환, 알츠하이머병 및 알레르기와 같은 염증으로 인한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성 커큐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강황의 커큐민은 우울증을 완화하고 피부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강황 효능 - 심장마비 관리

강황에는 심장마비의 가능성을 줄이는 커큐민이라는 노란색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로이터가 공개한 2012년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 정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이 81% 낮았습니다. 2009년에서 2011년 사이에 관상동맥 우회 수술을 받은 121명의 환자에게 커큐민 보충제가 제공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은 환자는 복용한 환자보다 심장마비를 겪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들은 강황이 실제 약을 대체할 수 없으며 커큐민이 수술 환자의 심장마비 위험을 65%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강황 효능 

4. 강황 효능 - 치매 관리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라고 불리는 강황의 성분은 알츠하이머로 인한 뇌 손상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국제 과학 저널인 줄기 세포 연구 및 치료(Stem Cell Research & Therap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이것이 사실입니다.

커큐민은 강력한 항알츠하이머 제제입니다. 이는 뇌 세포를 죽이는 베타-아밀로이드를 제거하여 이 질병의 발병 위험을 줄입니다. 커큐민은 또한 새로운 뉴런을 생성하는 신경 줄기 세포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5. 강황 효능 - 체내 바이러스 제거

곰팡이 감염이나 세균 감염과 싸울 때는 강황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커큐민을 섭취하면 Candida albicans의 성장이 억제됩니다. 이 곰팡이는 질염 및 기타 여성의 생식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피해야 합니다.

비타민 C는 항진균 보충제의 핵심 성분이며, 비타민 C 보충제에 커큐민을 추가하면 항진균 효과가 최대 10배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 보충제를 함께 복용할 때 증가하는 항진균 효과 때문입니다.

6. 강황 효능 - 당뇨병 관리

연구에 따르면 발병 초기에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상태를 지연시키기 위해 커큐민 보충제를 사용했습니다. 이 연구에는 연구 참가자가 복용한 9개월간의 위장약과 커큐민 알약이 포함되었습니다. 이것은 커큐민이 항염증제 및 항산화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했으며 이것이 그것을 복용하는 사람들의 당뇨병을 예방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7. 강황 효능 - 우울증 관리

먼저, 우울증 진단을 받은 60명의 환자를 평가하였다. 첫 번째 그룹은 항우울제와 함께 1g의 커큐민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그룹은 항우울제와 커큐민을 모두 받았습니다. 6주 동안 커큐민을 보충하면 항우울제와 유사한 우울증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둘 다 하나의 요법에 포함하면 전반적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8. 강황 효능 - 통증 완화

커큐민은 통증과 염증을 치료할 때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와 동일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커큐민은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효소 COX-2를 차단합니다.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및 기타 염증성 질환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합니다.

Annals of Internal Medicine과 Journal of Internal Medicine에 발표된 연구에서 무릎 관절에 관절염이 있는 70명의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3개월 동안 한 그룹은 위약을, 다른 그룹은 강황 추출물을 섭취했습니다. 위약 그룹과 비교하여 강황을 복용한 그룹은 통증 수준에서 상당한 개선을 보였습니다.

9. 강황 효능 - 두뇌 건강 관리

커큐민은 뇌 건강에 중요한 호르몬인 BDNF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BDNF는 뇌에서 종종 생성이 감소하는 뇌의 새로운 뉴런의 성장을 돕습니다.

 

10. 강황 효능 - 항암 효과

미국 암 학회는 커큐민이 동물의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진행중인 실험의 결과가 향신료 강황이 질병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ACS에 따르면 강황은 세포 발달 경로를 막아 암세포의 형성과 확산을 차단합니다. 암이 있는 동물에게 투여했을 때 ACS는 커큐민이 종양의 크기를 줄이고 암세포를 사멸시켰다고 보고합니다.

강황 효능 

11. 강황 효능 - 콜레스테롤 감소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합니다. 강황 사용을 통해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춥니다.

농촌진흥청 연구팀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가진 동물 모델에 강황 추출물을 고용량 및 저용량 투여했다. 4주 동안 그들의 결과에 따르면 고용량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49% 감소시킨 반면 저용량은 콜레스테롤을 85%만 감소시켰습니다.

12. 강황 효능 - 간 건강

커큐민은 간의 산화 스트레스에 대항하여 간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쥐에게 강황 차를 주었을 때 동물 연구에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 허브는 이러한 동물의 간 질환 진행을 예방합니다.

강황 효능 및 강황 부작용

강황 부작용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으므로 강황 보충제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이것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 특히 중요합니다.

미국 국립 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은 커큐민이 여성에게 유산과 월경 출혈의 위험이 있다고 보고합니다. 또한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커큐민은 강황과 함께 사용하면 담석 형성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담석이 있는 사람은 향신료를 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강황 효능 12가지와 강황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건강 정보 더보기

맥문동 효능 및 먹는방법 정리

 

맥문동 효능 및 먹는방법 정리

요즘 갑자기 날이 추워지면서 기관지염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맥문동이라는 꽃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맥문동은 특히 기관지염에 좋다고 하는데요. 맥문동 효능

inthinking.abibcor.org

고혈압 낮추는 방법 10가지 환절기 특히 주의

 

고혈압 낮추는 방법 10가지 환절기 특히 주의

나이가 들면서 감정의 급격한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40세가 되면 더욱 중요합니다. 부모는 정기적으로 혈압을 확인해야 하며 나이는 이 작업을 얼마나 자주 수행해야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