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뇨에 좋은 음식 18가지 바로보기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8-04
반응형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당뇨병 초기증상당뇨수치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며 먹어야할 음식들을 참고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18가지 바로보기

당뇨에 좋은 음식 - 견과류

간식으로 먹는 견과류는 당뇨병 환자의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아씨드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소화 가능한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혈압과 염증을 낮출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높지만 소화 가능한 탄수화물은 적습니다. 치아씨드의 점성 섬유는 실제로 음식이 장을 통해 이동하고 흡수되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여주

여주는 여름 대표 채소로 여주라고 불리는 희귀한 건강식품입니다. 당뇨병 치료와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며 당뇨병 환자들이 자주 먹는 채소입니다. 항당뇨 작용을 하는 카페인과 인슐린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서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여 혈액에 당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혈당 조절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생선

연어, 정어리, 청어, 멸치, 고등어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 DHA 및 EPA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지방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이 있는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기름진 생선을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해바라기씨

당뇨에 좋은 음식 -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는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나는 견과류로 체내 인슐린 저항성을 줄여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칡은 한국 전역의 야생 식물 중 하나입니다. 칡을 섭취할 때 물을 조절하여 설사, 변비 등의 증상에 효과가 있다. 또한 칡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당뇨병에 좋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칡즙을 만들어 마십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돼지감자

못생긴 돼지고기 감자. 송아지 지방이라고 하고 당뇨에 좋다고 해서 천연 인슐린 채소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이눌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췌장을 자극하여 인슐린을 분비하기 때문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달걀

계란은 또한 당뇨병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계란은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달걀 2개를 먹으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가 높아집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피스타치오

미국 당뇨병 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에 따르면 하루에 57g의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면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좋은 식품이며 혈당이 높은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나쁜 지방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 그러나 피스타치오의 불포화 지방도 지방이므로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글루타민산이 풍부하다. 토마토에는 혈관을 정화할 수 있는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암과 유방암에 좋은 항암 효과가 있으며 비만, 고혈압, 당뇨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1g 미만의 설탕, 저탄수화물, 고섬유질,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 상승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식단의 질을 개선하고 체중과 체질량 지수(BMI)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비만이 당뇨병 발병의 기회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간식입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에서만 발견되는 지방 분자인 아보카도 B(AvoB)는 골격근과 췌장의 불완전 산화를 억제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버섯

버섯은 탄수화물 당이 적습니다. 버섯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버섯은 우리 몸에 면역력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버섯 중 Flammulina velutipes와 같이 작고 긴 잎을 가진 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딸기

딸기에는 파르세틴이 풍부합니다. 파르세틴은 당뇨에 좋은 성분인데 단맛이 나서 당도가 높을 것 같아요. 당뇨병 환자가 딸기를 많이 먹어도 비교적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무엇보다 이 과일은 임신으로 인해 임신성 당뇨병을 앓고 있는 임산부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18세 이하가 권장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호박

호박에는 "펙틴"이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당뇨병 환자의 당뇨병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양파

양파에는 췌장을 조절하여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는 크롬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양파 알갱이보다 피부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피부를 깨끗이 씻어 차나 주스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마늘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세포 기능을 활성화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늘은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간주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인슐린의 균일한 분비로 인해 혈당을 적절히 조절하는 효과가 자연스럽게 개선될 수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비트

빨갛게 생긴 무로 알려진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은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베타인은 혈당 스파이크를 억제하고 인슐린의 갑작스러운 방출을 방지합니다. 타자라는 색소를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의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폐암, 폐렴 등의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시킨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쥐에게 비트를 제공하면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간 손상이 억제됩니다. 비트는 또한 다양한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트는 종종 허브와 샐러드에 사용되며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호두

호두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탁월하며, 작은 호두 몇 개만으로도 배고픈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호두의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돕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당뇨병 예방 및 당뇨병 환자에게 탁월한 식품이다.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당뇨에 좋은 음식 1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식사시에 참고하여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내일은 더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질병에 좋은 음식 모음zip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