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으로 교통위반 신고하고 포상금 챙기기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3-07-24
반응형

교통안전공단에서는 2023년도 공익제보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행 중이나 도로를 걷다보면 교통법규를 무시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전자들은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교통법규 위반에 대한 자각이 부족하여 신고를 통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스마트국민제보나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를 하면 신고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없지만, 공익제보단에 선정되면 교통위반을 신고한 후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위반 종류에 따라 4,000원부터 8,000원까지 포상금이 지급되며 분기별 우수활동자에게는 20만 원의 추가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이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으로 교통위반 신고하고 포상금 챙기기

블랙박스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으로 교통위반 신고하고 포상금 챙기기

 

신청자격

공익제보단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선 만 19세 이상의 일반국민 5,000명이 모집됩니다.
스마트폰이나 웹페이지를 통해 실적 방증자료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하며, 2개월 연속 활동이 없을 경우 활동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활동 중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타인의 교통법규 위반 촬영 시 자신도 교통법규를 어기는 행위는 제한됩니다.
2. 악의적인 민원을 지속적으로 제기하거나 공익신고 처리결과에 대한 단순 질의를 요지로 하는 경우 활동이 제한됩니다.
3. 경찰, 공무원, 공단 담당자에게 폭언,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경우 활동이 제한됩니다.
4. 인센티브 증액이나 기존 공지된 정책의 계속적인 변환을 요구하는 경우 활동이 제한됩니다.
5. 포상금 중복 수령을 목적으로 타인이 제보한 영상과 유사한 영상을 제보하는 경우 활동이 제한됩니다.

 

모집기간

모집기간은 2023년 2월 28일부터 상시적으로 이루어지며 월 1회 선발됩니다.

월별 모집은 20일까지 이루어지며, 마감 시 지역별 모집 여부는 공지사항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지원방법, 선발기준

지원 방법과 선발 기준은 공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지원서를 접수하고 지원 동기, 주 활동 영역, 연관 경력 등을 감안하여 선발됩니다.

 

 


활동기간

활동 기간은 2023년 3월부터 2023년 12월까지로 예정되며, 예산 소비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활동내용

활동 내용은 이륜차 주요 법규위반을 스마트국민제보나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하고 처분결과 자료를 이메일(singo20@kotsa.or.kr)로 제출하는 것입니다.

이륜차 주요 법규위반 행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도로교통법 위반 신고(스마트국민제보): 신호위반, 한가운데선 침범,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인도주행, 안전모 미착용, 유턴/횡단/후진 위반 등
2. 자동차관리법 위반 신고(국민신문고): 번호판 가림 및 훼손

 


포상금 안내

포상금은 월별 최대 20건으로 제한되며, 실적 제출 후 익월 초에 지급됩니다.

포상금 가격은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은 1건당 4천 원으로 처분 종류에 따라 변동됩니다.

또한 분기별 우수활동자에게는 20만 원의 포상금이 지급되며, 선정 방식은 분기별 경고 이상 처분 실적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적 제출방법

실적 제출 방법은 스마트국민제보나 국민신문고의 처리 결과를 사진이나 PDF 압축 파일 형태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으로 교통위반 신고하고 포상금 챙기기


공익제보단 활동 안내

마지막으로, 공익제보단 활동은 경찰청 및 지자체 공무원의 처리 권한이 있으며, 교통상 위험 발생이 없는 경미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처분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익신고자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생명 또는 인체에 최우선적인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상황에서 공익신고자를 보호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 신변보호 대응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공익제보단에서는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사례에 대한 엄격한 활동 제한 기준도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 기준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공익제보단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는 공익제보단을 통해 시민들의 협조와 노력으로 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랍니다.

모집 기간과 지원 방법은 공단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자격 요건과 활동 제한 기준 등을 자세히 숙지한 후, 스마트폰이나 웹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을 통해 교통법규를 지키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폐차보상금 조회 조기폐차 보상금 2008년이후 차주 주목하세요

 

폐차보상금 조회 조기폐차 보상금 2008년이후 차주 주목하세요

글의 요약 폐차보상금 조회 방법, 조기폐차 보상금, 2022 폐차보상금표, 내차 배출가스 등급 조회 방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전 중고차량 구매를 위해 자동차중고매매단지를 방문했다가 한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