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 효능 총정리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7-26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루베리는 눈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텐데요. 그럼 다른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블루베리 효능 총정리

블루베리란

블루베리는 고대부터 아메리카 원주민이 먹어왔으며 식물의 잎과 열매는 당뇨병, 비뇨기 질환, 괴혈병 치료에 사용됩니다. 블루베리가 눈에 좋다는 이야기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공군 조종사가 빵만한 크기의 베리를 먹고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보인다는 이야기에서 유래했습니다. 학자들은 블루베리가 시력 개선에 미치는 이점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실제로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눈을 사용하면 보라색 색소인 로돕신이 천천히 분해됩니다. 블루베리 색소는 로돕신을 복구하고 재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블루베리 색소는 로돕신을 분해하는 빛의 작용으로 눈을 보호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수정체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수정체 단백질이 설탕과 결합할 때 발생하며 블루베리 안토시아닌 색소가 이 결합을 억제합니다.

당뇨병은 망막염과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으며 포도씨 추출물은 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컴퓨터가 대중화되면서 안압이 높아져 눈 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11가지

블루베리 효능 - 눈 건강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드 및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눈을 보호하고 시력을 개선하며 눈의 긴장과 민감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 방지제는 황반과 망막을 보호하여 황반 변성 및 백내장과 같은 상태로부터 보호합니다. 블루베리는 눈 기능을 개선하고 순환기 기능을 개선하며 시력 상실 장애를 돕는 능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또한 로돕신 재생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야간 시력 장애와 피로한 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 고혈압 수치 감소

심장병은 고혈압의 큰 위험 요소이며 블루베리는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영국의 폐경 후 여성과 비만인 여성은 8주 동안 하루에 2온스의 블루베리를 섭취한 후 혈압이 4-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 변비 개선

블루베리에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독소를 중화시킵니다. 이것은 장 건강에 좋고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 근육 손상 감소

산화 스트레스와 국소 염증은 격렬한 운동을 할 때 근육통과 피로를 유발합니다. 블루베리 보충제는 운동 중 분자 수준 손상을 예방하고 여성의 격렬한 다리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촉진하여 통증, 분자 수준 손상 및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근육 회복과 통증 감소에 효과적이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 다량의 비타민 함유

브로콜리는 다른 어떤 식품군보다 더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블루베리는 다른 어떤 식품군보다 더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피부 관리, 노화 방지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 골밀도 개선

블루베리는 필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골밀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의 비타민 K와 미네랄은 비타민 D와 칼슘의 흡수를 지원합니다. 블루베리의 비타민 K와 미네랄은 칼슘과 비타민 D의 흡수를 돕고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 당뇨병 예방

블루베리는 상승된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혈류로 흡수되는 설탕의 양을 낮추고 신체가 설탕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 요로 감염 치료 및 예방

블루베리는 요로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천연 주스에는 항균 및 알칼리 특성이 있습니다. 열매는 또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 항암효과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및 엽산과 같은 많은 항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자유 라디칼 및 기타 환경 독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종양 성장을 예방합니다. 또한 악성 세포가 돌연변이되는 것을 방지하고 DNA 복구 및 성장을 돕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는 당뇨병, 콜레스테롤 유발 심장병을 예방하고 혈액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피부의 질을 개선하고 체내 아연 수치를 개선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DNA를 손상시키는 일부 자유 라디칼에 대항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 면역력 향상

블루베리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 체계를 돕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많은 질병이 몸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는 요거트와 찰떡궁합인데 그릭요거트나 레귤러 요거트에 올려 먹으면 베리의 맛과 효능을 느낄 수 있다. 블루베리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껍질을 과일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블루베리 주스나 주스도 딸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를 너무 많이(하루 20-30개 이상) 섭취하면 복통, 설사 또는 장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감기에 걸린 사람은 섭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이상으로 블루베리 효능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든지 적당량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

건강 정보 더 알아보기

살구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수박 효능 부작용 간단히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