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외 효능 12가지 ( 부작용 )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6-06
반응형

참외는 제일 좋아하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가끔은 배를 차갑게 한다고 얘기를 들어서 조절해서 먹기도 하지만 한번 먹으면 몇개씩 먹기때문에 집에 참외가 항상 있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참외 효능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모를 참외 부작용은 어떤지도 살펴서 먹는데 문제 없도록 해야겠습니.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 부작용 )

참외
참외 효능 12가지 ( 부작용 )

참외

여름과일의 대표주자로 오랫동안 재배되어온 전통과채입니다. 고온을 좋아하므로 조기파종(4월말~5월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온도가 20°C 이상일 때 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외는 놀랍게도 이식을 싫어하는 작물입니다. 이식 후 뿌리가 안정되고 새로운 줄기가 자랄 때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참외 효능

참외 효능 - 암 예방

참외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천연 항암제라고 합니다. 따라서 참외와 같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늦출 수 있습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참외 효능 - 장 건강

참외의 섬유질은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장 건강을 촉진하는 과일입니다. 참외씨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지 않으면 식이섬유가 감소하므로 적당히 섭취하면 장 건강과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참외 효능 - 콜레스테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 발병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여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참외는 과잉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는 GABA도 풍부하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참외 효능 - 간 기능 개선

참외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신체의 자유 라디칼을 분해하여 간 기능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또한 몸에 큰 해독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쿠커비타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간 기능을 개선하고 황달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참외 효능 - 다이어트

참외는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은 높지만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20~30kcal)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과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씨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씨를 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참외 효능 - 변비에 효과적

참외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네랄, 인 및 칼륨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씨앗의 흰 부분인 태아는 과육보다 엽산과 비타민 C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참외는 찬 과일이라 몸이 찬 사람이나 위가 찬 사람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할 수 있다고 한다.


참외 효능 - 이뇨작용

참외에는 칼륨과 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체내의 노폐물을 적절히 배출하여 체내의 부종을 예방하고 신장 기능을 돕는다고 합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참외 효능 - 피로 회복

참외는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지구를 위해 유기농 참외를 사고 먹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로 회복을 위해서는 물과 설탕을 마셔야 합니다. 침외 과육의 90% 이상이 인체의 수분, 포도당, 과당으로 구성되어 있어 참외의 효능이 즉각적입니다. "물, 과당, 포도당, 비타민 C"가 풍부한 참외를 먹으면 여름에 땀을 흘린 후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외 효능 - 피부 미용

참외씨에는 피부에 유익한 다양한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참외씨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합성에 기여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줍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참외 효능 -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

참외에는 빈혈 예방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임신초기 신경계의 형성과 신경관의 손상에도 관여한다고 하며 조혈작용과 깊은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는 제철 참외를 치유 과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외 효능 - 비만 예방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포만감을 높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참외의 씨와 태반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 감량을 위해 씨를 제거하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외 효능 12가지 

참외 효능 - 빈혈에 효과적

빈혈의 주요 원인인 혈액 내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즉, 철분은 혈액 생성에 필수적이지만 철분은 보충제로, 참외와 같은 식품으로 섭취됩니다.


참외 부작용

참외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추위를 무서워하거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과식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위장병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참외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이므로 신장병이나 고칼륨혈증이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칼륨 수치의 급격한 증가는 심장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일 1회분이면 충분합니다. 또한 참외씨 오일을 추출할 수 있을 만큼의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위가 약하거나 민감한 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참외 고르는법

참외의 흰 선이 선명하고 도톰하게 드러나 있는 것이 좋다. 참외를 선택하는 또 다른 방법은 참외 배꼽이 작은 것입니다. 가볍게 꾹꾹 눌러주었을때 참외의 껍질이 아주 단단한 게 맛이 좋습니다. 또 참외의 향이 강하면 좋은 참외입니다.

참외 보관법

온도가 낮을수록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실내보다는 냉장보관이 좋습니다. 특히 과일은 단맛이 있어서 실내에 보관하면 파리가 뒤틀리고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외를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 증발을 최대한 막아야 합니다. 참외를 비닐에 싸서 다시 비닐봉지에 넣으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외 효능 12가지 ( 부작용 )

지금까지 참외 효능 및 참외 부작용 그리고 참외 보관법, 고르는법까지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 치료법 )

현재 장인어른께서 당뇨를 앓고 계십니다. 그래서 가족들끼리 모여서 식사를 할때면 메뉴 선정에 가끔 장인어른의 컨디션을 고려하는데요. 매우 피곤해 하실때가 있어서 먼거리의 식당을 가기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