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 부작용 )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8-13
반응형

오늘은 글루타치온 효능 및 글루타치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생성되는 고분자 항산화 효소로 우리 몸이 스스로 생성하는 단백질로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의 3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펩타이드 복합성분입니다. 요약하면, 우리 몸에 많은 유익한 효과를 주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 부작용 )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글루타치온 효능 - 성인병 예방

글루타치온은 과도한 자유 라디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용으로는 위나 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아 주사제나 필름 형태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및 글루타치온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 항산화 효능

글루타치온의 가장 대표적인 역할은 항산화 효과입니다. 글루타치온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며 질병을 예방하고 신체 세포의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우수한 항산화제입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 피부 미백 기능

글루타치온은 세포노화를 억제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우수한 미백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글루타치온은 피부의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여 안색을 미백 및 미백 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 염증 억제

과도한 염증은 때때로 우리 몸의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차단하여 신체 회복을 돕고 염증 감소에 좋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 간 기능 향상

글루타티온과 관련된 작용중 하나는 해독입니다. 이 능력으로 인해 간은 우리 몸을 해독하는 데 매우 좋기 때문에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해독 과정이 원활하지 않고 각종 독성 물질이 수용성 상태가 되어 해독이 쉬워져 간을 보호하고 간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 장 건강

글루타치온에는 시스테인과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벽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시스테인(글루타티온의 주성분) 수치가 낮고 글루타치온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이 낮습니다. 유리기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효소인 글루타티온 퍼옥시다제라고도 알려진 이 효소는 글루타티온을 사용하며 셀레늄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 뇌 질환 도움

글루타치온은 또한 뇌 장애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것도 뇌 건강에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뇌가 건강할 수 있도록 해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글루타티온은 뇌에 위치한 도파민성 신경세포를 손상시키는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의 뇌질환 치료에 사용되기 때문에 이러한 물질에 글루타치온이 좋은 점은 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 눈병 예방

글루타치온은 각막이나 수정체에 풍부하게 존재하여 각막질환 및 백내장 등의 안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보충제는 백내장의 발병 및 진행을 예방하고 각막 질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 면역력 개선

우리 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는 에너지 대사 과정에서 우리 몸으로 과도하게 유입되어 노화를 가속화합니다. 그러나 글루타치온의 작용을 통해 일어날 수 있는 산화환원 반응은 체내의 면역 세포를 강화하고 활성화시켜 면역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벽 세포에 진입하여 장 점막을 활성화시켜 장벽 세포를 복구하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은 체내에서 생성되는 물질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성분입니다. 따라서 음식을 통해 얻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구 복용의 경우 3개월 이상 복용하면 아연 수치가 감소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발진 또는 알레르기 반응, 구토, 복통, 식욕 부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글루타치온이 많이 함유된 식품에는 파슬리, 시금치, 양배추, 마늘, 브뤼셀 양배추, 비트, 아보카도,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시스테인과 같은 글루타치온 전구체 성분을 섭취하는 것도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하면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쇠고기, 닭고기, 시금치, 브라질너트, 호두, 넙치 등은 모두 글루타치온 생성을 돕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셀레늄을 원료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와 비타민 E는 우리 몸이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케일, 키위, 자몽, 오렌지, 브로콜리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먹고,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보카도, 시금치, 아몬드, 해바라기 씨, 고구마를 더 많이 먹습니다.

글루타치온 복용법


글루타치온 제품을 복용하면 펩타이드 구조가 소화 효소에 의해 빠르게 분해되어 대부분이 손실됩니다. 따라서 입천장에 부착하는 구강용해필름으로 추천한다. 구강용융필름은 윗턱과 볼 안쪽에 부착되어 소화기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인체에 직접 흡수되어 인체에 쉽게 흡수됩니다.

L-시스테인, 밀크씨슬, 비타민 C, 비타민 E를 함께 섭취하면 체내에 전달되는 글루타티온의 양과 농도를 고려할 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및 글루타치온 부작용

이상으로 글루타치온 효능 및 글루타치온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에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복용법을 참고하면 글루타치온 섭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 정보 더 보기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총정리

MSM의 효능 10가지 알고 먹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