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복용법 ( 부작용 )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11-05
반응형

오늘은 천연 항생제로 많이 알려진 프로폴리스 효능 및 프로폴리스 복용법 그리고 프로폴리스 부작용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복용법 ( 부작용 )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벌을 이용해 꿀을 채취하는 양봉의 부산물로 얻을 수 있는 물질입니다. 꿀벌은 꽃가루를 모을 뿐만 아니라 벌집이 있는 나무에서 불도 모읍니다.

     

    프로폴리스는 이 분비물과 꿀벌 침의 혼합물입니다. 꿀벌의 경우 프로폴리스는 주로 벌집을 수리하거나 유충 성장을 방해하는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폴리스는 사람에게 사용될 때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프로폴리스의 효능이 입증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프로폴리스를 찾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천연항생제로 불릴 만큼 살균, 항산화, 항염, 항종양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및 프로폴리스 복용법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1. 프로폴리스 효능 - 피부 관리

    프로폴리스의 항산화 및 항암 특성은 피부에도 작용합니다.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여드름 억제와 피부노화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피부 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프로폴리스를 섭취해 보길 바랍니다.

    2. 프로폴리스 효능 - 기관지 관리

    프로폴리스는 기관지 건강에도 좋습니다. 주로 입과 코에 들어가는 박테리아는 종종 기관지 건강을 악화시킵니다. 프로폴리스는 이러한 도입 박테리아의 기관지 내 증식을 억제하여 기관지 건강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3. 프로폴리스 효능 - 항암 효과

    프로폴리스의 항암 효과는 가장 잘 알려진 것 중 하나입니다. 프로폴리스는 우리 몸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등 항암효과가 탁월하며, 항암화학요법의 2배 이상의 효과가 있으며, 조직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4. 프로폴리스 효능 - 화상 관리

    화상 치료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치료 중 새로운 세균에 감염될 위험도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연고는 기존의 화상치료의 치유기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화상치료에 사용할 경우 새로운 세균에 의한 감염을 억제합니다. 프로폴리스 연고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응급처치용으로 적어도 하나는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5. 프로폴리스 효능 - 혈압 관리

    혈압 조절이 중요합니다. 혈압을 조절하지 못하면 평생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는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관이 지방으로 가득 차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압이 상승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혈관 확장에 필요한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여 혈압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6. 프로폴리스 효능 - 식중독 예방

    식중독은 황색포도상구균에 의해 발생합니다. 장기간 방치된 식품에 주로 발생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황색포도상구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식중독을 억제합니다.

     

    요리 중 프로폴리스를 조금만 넣어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으니 요리 중 식중독이 걱정된다면 프로폴리스를 첨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프로폴리스 효능 - 혈당 관리

    혈당 수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당뇨병의 요인입니다. 당뇨병은 한번 발병하면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혈당을 높이는 요인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은 적당히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프로폴리스 효능 - 뼈 건강 관리

    프로폴리스는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칼슘과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이 두 성분을 함께 섭취하면 프로폴리스가 매우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골조직의 성장, 회복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뼈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프로폴리스 복용을 권장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9. 프로폴리스 효능 - 면역력 관리

    면역은 우리 몸을 지키는 방어벽입니다. 단순한 감기라도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일벌이 여왕벌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프로폴리스를 만드는 것처럼 프로폴리스도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프로폴리스 효능 - 천연 항생제

    프로폴리스 가장 많이 알려진 효과는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의료 기술의 발달로 항생제는 약국에서 쉽게 구입하여 투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인공 항생제의 문제는 언젠가는 내성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더 많이 복용할수록 효과를 보려면 더 많이 복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의 항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이 경우 프로폴리스는 의약품으로 생산되는 항생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천연항생제이기 때문에 부족한 효능을 프로폴리스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복용법

    최근에는 프로폴리스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녹색과 갈색의 프로폴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브라운 프로폴리스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고 특히 항산화 활성이 우수한 호주산 프로폴리스입니다.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특히 우수한 항암 및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아르테미시닌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와 브라운 프로폴리스는 성분과 효과가 약간 다릅니다. 또한 프로폴리스 선택 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1일 권장량의 플라보노이드 17mg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분명히 부작용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약이라도 몸에 알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꽃가루, 벌침 또는 특정 나무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조금씩 시도해야 합니다.

     

    어떤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지 모르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하거나 소량을 맛보고 몸에 이상반응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이나 공복에 먹는 것보다 식후에 먹는 것이 위장 자극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는 동안 뾰루지, 두드러기, 인후통, 통증, 숨가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것이므로 소량으로 증량하여 복용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및 프로폴리스 복용법

    지금까지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와 프로폴리스 복용법 그리고 프로폴리스 부작용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섭취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생강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생강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추워지는 날씨에 제격인 생강차 효능 및 생강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생강차 효능 및 부작용 생강이란? 생강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입니다. 생강은 외떡잎식물이며 생강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